인터넷으로 전입신고 하는 방법
예전에는 이사를 할 경우 관할 동사무소에 방문하여 전입신고를 하였지만 요즘에는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이 더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전입신고는 대기하거나 이동시간이 필요하지않아 집이나 직장에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집에서 편리하게 전입신고를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에 맞는 전입사유를 찾아서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이 경우는 세대주만 이사를 가는 경우로 이사 가는 사람을 체크해줍니다.
그러면 남아있는 가족중에 누구를 세대주로 할것인지 선택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세대주로 지정할 사람을 체크하고 나머지 가족들과 새로운 세대주와의 관계를 체크해줍니다.
새로 이사갈 곳의 주소를 기재하시면 됩니다.
세대 구성 방법은 기존에 아무도 살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이사온 사람끼리 세대 구성' 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가족 전체가 전입신고를 하게 된다면 새로운 세대주를 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사가신곳에 누군가 거주하고 계신다면 '이사온 곳에 기존에 살고 있는 세대주가 있는 경우'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이 경우에는 원래 세대주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또한 전입신고를 마치고 나면 기존 세대주가 정부24홈페이지에 로그인하셔서 전입신고 사항에 대해서 동의를 해주셔야 됩니다.
해당 사항에 맞게 새주소로 우편물을 받고 싶으시거나, 초등학교에 다니는 학생이 있다면 체크하시면 됩니다.
신고 내용이 맞는지 다시한번 확인하시고 맞다면 확인버튼 클릭!
모든 절차가 끝났습니다.
휴일 지나고 3근무일 이내에 관할 행정복지센터 담당자가 확인하면 전입신고 절차가 모두 끝나게 되고 문자로 통보를 받게 됩니다.